최종편집 : 2025-07-18 10:34 (금)
국힘, 원내부대표단에 청년·여성·수도권 초선 의원 전면 배치
상태바
국힘, 원내부대표단에 청년·여성·수도권 초선 의원 전면 배치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4.05.3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힘, 6월3일 당협위원장 6월22일 시도당위원장 결정
▲ 국민의힘 황우여 비상대위원장, 추경호 원내대표를 비롯한 지도부가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 의원총회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뉴시스
▲ 국민의힘 황우여 비상대위원장, 추경호 원내대표를 비롯한 지도부가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 의원총회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뉴시스

국민의힘이 원내부대표단에 청년과 여성, 수도권 등 초선 의원을 전면 배치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충남 천안시 재능연수원에서 열린 국회의원 워크숍에서 김재섭·박수민·정성국·박성훈·우재준·김상욱·강명구·조지연·김종양·이종욱·박준태·진종오·김소희 등 13명을 원내부대표단에 임명하는 안건을 상정해 의결했다.

추경호 원내대표는 “관례대로 초선으로 구성했다. 관례도 지키면서 지역별로 고루고루 분포되게 신경썼다”며 “상적으로 조금 더 젊은 초선 의원들 중에 모셨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헌당규에 15인 이내로 구성하게 돼있어서 초기 여러 상황이 험난할 수 있어서 몸으로도 봉사 많이 할 수 있는, 빨리 뛸 수 있는 분들로 모셨다. 일을 정말 열심히 해야 한다”고 했다.

배준영 원내수석부대표는 “국회법 제5조에 따라 총선 이후 첫 임시회는 의원 임기 개시 후 7일에 집회한다. 이에 따라 제1차 본회의는 법정기한인 6월5일 개최 예정”이라며 “같은날 국회법 15조에 따라 총선 후 첫 집회일에 실시하는 국회의장 선거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는 “국회법 41조 상임위원장 선거는 총선 후 첫 집회일로부터 3일 이내 실시한다는 조항에 따라 6월5일 첫 본회의가 개최되면 7일 본회의에서 상임위원장 선거를 실시해야 하고 상임위원을 선임해야 한다”고도 설명했다. 이어 “상임위원회 위원 정수에 관한 규정 개정 특별위원회 구성 및 상임위원장 선출 일정 관련 여야 진전이 없다”며 “통상 1차 본회의 후 개원식이 이행되고 대통령 연설 등을 진행하는데 여야 합의가 원칙이므로 향후 시점을 고려해 여야간 일정 협의를 해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성일종 사무총장은 당무보고에서 전당대회를 위한 당협위원장 임명과 시도당 위원장 선출을 주문했다. 당협위원장 인명은 다음달 3일 비대위원장 승인을 받아야 하고, 시도당 선거는 닽은달 22일까지 마무리해야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