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한동훈 “정치를 개 같이 하는 것이 문제”
상태바
한동훈 “정치를 개 같이 하는 것이 문제”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4.03.2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 자체는 죄 없어…범죄자 지배 못하게 해달라”
▲ 신촌에서 지지 호소하는 한동훈 위원장. /뉴시스
▲ 신촌에서 지지 호소하는 한동훈 위원장. /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8일을 공식 선거운동 첫날부터 다소 격앙된 모습을 보였다. 한 위원장은 “정치를 개 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 “이재명 대표나 조국 대표 같은 사람은 징징거리기 위해 정치한다”며 격앙된 발언을 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서대문 신촌 유플렉스 앞에서 진행한 유세에서 “정치는 굉장히 중요하다”며 “여러분의 삶을 모두 바꿀 수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치를 개 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인 거지 정치 자체는 죄가 없다”며 “그래서 정치하러 나왔다. 여러분을 위해, 공공선을 위해 몸 바칠 것이고 범죄자들이 여러분을 지배하지 못하게 해달라”고 전했다.

또한 “투표장에 들어가면 다른 거 볼 것 없다”며 “국민이라고 적힌 국민만 보고 찍으면 세상이 바뀌고 범죄자가 물러갈 것이다. 범죄자를 중요한 정치에서 치워버려야 한다. 제가 그렇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후 한 위원장은 용산 용문시장 사거리에서도 유세를 진행했다.

그는 “정치는 더 준비된 더 공익에 대한 사명감이 있는 사람이 해야 한다”며 “이 대표나 조 대표 같은 사람은 순전히 자기 징징거리기 위해 정치한다”고 쏘아붙였다. 그러면서 “자기가 감옥 가기 싫고 자기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피해받은 것에 복수하기 위해서 사적인 복수를 위해 정치한다. 그게 정치인가”라고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오후에 왕십리역 광장과 신성시장, 회기역 사거리 등 서울 일대에서 유세를 벌인다. 저녁 시간에는 남양주, 의정부 등 경기 북부를 찾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