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57 (일)
이천시, 영세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유지관리 지원사업 지속 추진
상태바
이천시, 영세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유지관리 지원사업 지속 추진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4.03.1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천시청 전경.
▲ 이천시청 전경.

이천시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통한 환경개선을 위해 ‘영세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유지관리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대기 방지시설 유지관리 지원사업은 기술 ․ 재정능력이 열약한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방지시설의 성능검사, 기술인력 파견을 통한 관리지원 및 컨설팅, 후드·덕트·송풍기 등 핵심 소모품 교체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이천시에 소재한 중소기업으로 대기환경보전법에 따른 4~5종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이며 종원업 50명 이하, 연 매출 300억원 이하 사업장, 환경 관리 관련 자격증 소지자가 없는 사업장 등을 우선 지원한다.

올해 사업비는 1억2000만원을 투입해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 성능검사 및 관리지원 대상 20개소, 방지시설 유지보수 대상 14개소를 지원한다.

시는 지속적인 유지관리 지원사업을 추진해 사업장의 비용 부담을 줄이고 환경관리 능력을 높여 대기환경을 적정하고 지속 가능하게 관리하여 시민이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이천소식 → 일반공고’에 게시된 ‘영세사업장 대기방지시설 유지관리 지원사업’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이천시 환경보호과 환경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