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수원특례시, 봄철 산불진화 모의훈련 실시
상태바
수원특례시, 봄철 산불진화 모의훈련 실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4.03.1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주재로 상황판단회의···소방서, 경찰서, 군부대, 인근지자체 등 300명 참가해 산불진화지휘체계·유관기관 공조 체계 점검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왼쪽 2번째)이 봄철 산불진화 모의훈련에 참가하고 있다.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왼쪽 2번째)이 봄철 산불진화 모의훈련에 참가하고 있다.

수원시는 지난 12일 장안구 하광교동 광교임시수련원에서 ‘2024년 봄철 산불진화 모의훈련’을 하고, 산불진화지휘 체계 등을 점검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을 비롯한 수원시 공직자, 산불종사원, 수원소방서·중부경찰서 관계자, 의용소방대, 육군 제2819부대, 용인시·화성시·의왕시·안산시 공직자, 산림청 수원국유림관리소 산불재난 특수진화대, 산림조합 경기도지회·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관계자, 구급대원 등 300여 명이 참가했다.

훈련은 산불현장 지휘시스템·산불헬기 공조체계와 산불진화 유관기관 공조 체계 점검, 진화 헬기·산불무전기·기계화진화시스템·뒷불감시 드론 운용 등으로 진행됐다.

상황보고로 시작된 이날 모의훈련은 산불발생 신고 접수·확인, 유관 부서·기관 지원 요청으로 시작됐다. 진화헬기 주불진화·소방차 초기진화 시연 후 이재준 수원시장 주재로 상황판단 회의를 했다.

이어 산불지휘차량·기계화시스템을 운용하고, 주불 진화를 위해 산불종사원·공무원·수원소방서 대원 등을 1차로 투입했다. 무전기 교신 시연 후 비상소집공무원을 2차로 투입해 잔불을 정리하고, 진화선을 구축했다. 산불감시 드론 운용 시연, 이재준 시장의 총평으로 이날 훈련은 마무리됐다.

이재준 시장은 “산불과 같은 재난은 예고 없이 찾아온다”며 “재난이 발생하면 공직자들이 가장 앞에 서서 시민의 안전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