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57 (일)
인천시, 최대 250만원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 지원
상태바
인천시, 최대 250만원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 지원
  • 권구영 기자
  • 승인 2024.03.1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포환경개선·홍보·스마트기술 구축 및 위생 등 지원
▲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지원사업 홍보 포스터.
▲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지원사업 홍보 포스터.

인천시가 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과 자생력 강화를 위해 ‘2024년 1차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인천광역시는 3월 13일부터 3월 27일까지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영환경개선사업은 ▲ 점포환경개선 ▲ 홍보 및 광고 ▲ 스마트기술 구축 및 위생·안전 등 소상공인의 경영환경 개선을 지원해 준다.

신청 업체는 3개의 단위 사업 중 1개의 사업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2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디지털·비대면 환경변화에 대한 소상공인의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홍보 및 광고 지원 금액을 증액해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공고일 기준으로 사업자등록증 상 주소지가 인천시에 등록돼 있고, 창업 1년 이상인 소상공인이면 인천시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거나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안수경 시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이 소상공인의 경영난 해소 및 지속 가능한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위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해 지역 상권 활성화 및 경영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소상공인지원팀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