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尹대통령 “‘충TV’ 같은 혁신 필요…정책에 끝까지 책임져야”
상태바
尹대통령 “‘충TV’ 같은 혁신 필요…정책에 끝까지 책임져야”
  • 뉴시스
  • 승인 2024.01.09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대한민국 재도약의 기점으로”
“부처들 국민 앞에 벽 허물고 원팀”
“국민이 모르는 정책은 없는 정책”
▲ 국기에 경례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국무위원들. /뉴시스
▲ 국기에 경례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국무위원들.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은 9일 국무회의에서 충주시 홍보 유튜브 채널인 ‘충TV’를 언급하며 국무위원들에 “이러한 혁신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새해를 대한민국 재도약의 전환점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올해 국정운영의 목표는 ‘따뜻한 정부, 행동하는 정부’라며 “민생 안정, 경제활력 회복, 노동, 교육, 연금 3대 구조개혁, 저출산 대응, 지역균형발전 등 정부가 신속하게 풀어야 할 과제들이 산적해 있다”고 말했다.

또 “북한의 도발에 맞서 안보를 튼튼하게 지키고, 일자리 외교를 확대하는 일도 중요하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모든 부처가 국민 앞에서 벽을 허물고 원팀이 되어 신속하고 확실하게 과제들을 해결해 나가기 바란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올해 신년 업무보고를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방식으로 진행한다며 “과제 중심으로 부처들이 모여서, 국민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함께 답을 찾아가는 자리로 만들었다”고 소개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올해부터 시작되는 다양한 정책을 소개하며 이를 국민들에 잘 소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모바일 앱을 이용한 주택담보대출 전환, 부모급여 100만원으로 인상, 늘봄 학교 확대, 수서-동탄 구간 GTX-A 개통 등이 올해 진행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무위원들에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국민들께서 잘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면 그 정책은 없는 것과 다름없다. 어떤 정보를 어디로 어떻게 전해야 국민들께 확실히 전달될지, 철저하게 국민의 입장에서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충주시 홍보를 맡은 젊은 주무관은 ‘충TV’라는 유튜브를 만들어 참신하고 재미있게 정책홍보를 해서 구독자가 충주 인구의 두 배를 넘는다”며 “이러한 혁신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책이 현장에서 잘 작동하고 국민들께서 변화를 체감하실 수 있도록 끝까지 책임지는 자세를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오는 19일부터 열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와 관련 윤 대통령은 “숙박과 안전 등 제반 사항을 꼼꼼하게 챙겨주길 바란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특히 “문체부는 우리의 K-컬처가 청소년들의 축제를 더욱 빛낼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