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김보라 안성시장, 현대차·기아 남양연구소 초청 방문
상태바
김보라 안성시장, 현대차·기아 남양연구소 초청 방문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3.12.28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2억원 돌파…목표액 초과 달성
안성시 ‘승두천 생태하천복원사업’ 도비지원사업 최종 선정
▲ 김보라 안성시장.
▲ 김보라 안성시장.

안성시,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2억원 돌파…목표액 초과 달성

안성시가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2억원을 돌파했다.

시는 고향사랑기부금의 당초 목표액인 1억원을 지난 9월 11일 조기 달성해 목표금액을 2억원으로 상향했으며 12월 26일 2억원을 달성했다.

28일 안성시에 따르면 연말정산 시즌 기부금이 증가하며 1천686명이 동참했으며 참여자의 주 연령층은 40대, 50대, 30대 순으로 기부금액은 전액 세액공제가 되는 10만원 기부자가 87%로 높게 나타났다.

안성시가 2억원을 모금한데는 안성을 응원하는 개인 기부자, 전국 각지에 있는 출향 인사, 농협 관계자, 지역 언론사, 자매도시 지역민 등 각계각층의 노력이 밑바탕이 되었다.

또한 다양한 안성시의 답례품은 기부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현재 안성시는 25개 업체 34개 품목 85개의 답례품을 운영중으로 전국에서도 손꼽힐 정도로 다양한 품목을 자랑한다.

인기 답례품으로는 안성마춤쌀, 안성마춤배, 유기수저세트, 한우육포, 배혼합가공품, 홍삼, 장류(청국장,된장), 수제요거트치즈, 참기름·들기름, 안성사랑카드(지역화폐) 등이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시를 응원해 주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께 안성시민의 마음을 담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모아진 기부금은 안성발전과 주민복리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김보라 안성시장 현대차·기아 남양연구소 초청 방문

김보라 안성시장이 미래차 개발 및 상용화 현장을 살펴보기 위해 지난 22일 현대차·기아 남양연구소(경기도 화성시 소재)를 방문했다.

이날 김보라 시장은 현대차·기아 CTO 김용화 사장과 임직원을 만나 연구소를  둘러보고, 자율주행과 전기차, 수소전기차 등의 미래차 현황을 소개 받고 전기차 EV9차량 등 시승을 체험했다.

김용화 사장은 “안성시장께서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친환경 모빌리티 개발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보라 시장은 “안성시에도 현대차·기아 남양기술연구소와 같은 연구소 등이 유치되길 희망하며,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 대하여 친환경 자동차는 탄소중립 실현의 시대적 흐름에 중요한 핵심이다”고 밝혔다.


안성시 '승두천 생태하천복원사업' 도비지원사업 최종 선정

안성시는 수질오염과 수생태계 훼손이 심각한 하천 복원을 위해 경기도 내 시·군간 경쟁 평가 및 심의를 거쳐 ‘24년도 경기도 생태하천복원사업 신규 도비보조사업에 승두천이 최종 선정되어 도비지원이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공도읍 도심지에 위치한 승두천은 수질오염이 심각하고 하천환경이 훼손되어 복원이 가장 시급한 하천 중 하나로 최근 도시개발사업에 따른 공동주택 신축공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지역 주민을 비롯한 공동주택 입주자 및 예정자로부터 꾸준히 하천환경 개선 요구가 이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안성시는 이번 신규 도비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총 사업비 약 342억원 중 도비 171억원(도비 50%)의 사업비를 확보함에 따라 승두천 상~하류 약 3.17km 구간의 하천을 생태적으로 복원하고, 생태여울, 정화식물 식재 및 식생수로, 비점오염저감시설 등 다양한 수질개선시설 설치와 미 정비된 호안 정비, 보 개량 등 하천 정비를 포함한 종합적인 주민친화형 생태하천복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향후 승두천 생태하천복원사업이 완료될 경우 승두천의 수질개선은 물론 수생태계 건강성을 회복하여 다양한 생물들이 공존할 수 있는 자연 생태적 하천환경 조성과 시민들에게 깨끗한 하천환경을 제공하고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친수공간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 본 승두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은 ‘환경부 생태하천복원사업 업무추진 지침’에 따라 수반되는 다수 행정절차를 이행한 후, ‘28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