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57 (일)
김민철 의원,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선정
상태바
김민철 의원,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선정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3.12.0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철 의원 “수상의 의미 되새기며 앞으로도 의정활동 최선 다하겠다”
▲ 김민철 의원.
▲ 김민철 의원.

김민철 국회의원이 2023년 더불어민주당에서 평가하는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전반기 행정안전위원회에 이어 후반기 국토교통위원회에서도 선정되며 21대 국회에서 역임한 모든 상임위원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더불어민주당은 우수의원에 김민철 의원을 선정하면서 “2023년 국정감사 기간 동안 정부예산과 정책을 꼼꼼하게 감사하고 민생을 위한 탁월한 정책 대안 제시로 돋보이는 의정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김민철 의원은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 기간 ▲ 윤석열 정부의 양평 고속도로 등 각종 특혜 논란 지적 ▲ 공공임대 임차인 대표회의 구성 확대 및 수당 현실화 제안 ▲ 주거 취약계층의 권익 및 권리향상을 위한 다양한 복지 정책 제시 ▲ 항공과 철도에서의 교통 취약계층을 위한 이동권 보장 등 국민적 관심사가 집중된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으로 정책 국감에 최선을 다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출범을 위한 주민투표 실시 촉구 등 경기도의 협력을 이끌어 내며 국가균형발전 측면과 국가 경제발전 차원에서의 특자도 중요성을 강조해 국민과 경기북부주민의 이익을 대변했다.

김민철 의원은 “국토위 국정감사를 통해 국민의 주거 안정과 주민 삶의 질이 높아지는 데 기여할 수 있어 성과와 책임감을 동시에 느꼈다”라며 “국감 이후에도 후속 점검과 함께 앞으로 국정감사 우수의원의 의미를 되새기며 국가와 의정부시를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