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30 10:23 (화)
화성시의회, 제9회 화성송산포도축제 개최 축하
상태바
화성시의회, 제9회 화성송산포도축제 개최 축하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3.09.0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축사중인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사진.
▲ 축사중인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사진.

제9회 화성송산포도축제가 금일 2일,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 광장에서 개막식을 가졌다.

금번 축제는 9월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 광장 및 동탄 호수공원(포도 판촉행사)에서 열렸다.

개막식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을 비롯하여, 오문섭 부의장,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정흥범 도시건설위원장, 김미영, 송선영, 배정수, 위영란, 이계철, 이용운의원이 참석해서 화성의 대표적 특산품을 알리는 송산포도축제 개최를 축하했다.

김경희 의장은 개막식 축사를 통해 “서해안 천혜의 자연환경속에서 자란 송산포도는 전국적으로 인정받는 화성시의 자랑스런 농산물이다”라며 “그동안 밤잠을 설치며, 송산포도의 명성을 지켜온 농업인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를 보내며, 이틀간 진행되는 축제를 통해 송산포도의 매력을 많은 분들께서 맛보고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화성송산포도축제는 포도전시 및 판매, 품평회 등을 열어, 달고 맛있는 송산포도를 방문객들에게 널리 알리는 한편, 포도밟기, 포도따기, 농어촌 체험 부스 등을 통해 가족들과 아이들이 함께 오감을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치뤄졌다.

화성송산포도는 해풍을 맞고 자란 포도로, 송산은 서해 낙조로 유명한 궁평항과 10km 정도 떨어져있어 연중 초속 4m정도의 해풍이 불어오며, 여름에는 내륙보다 평균 3~4도 낮은 기온 덕분에 포도나무 재배에 최적인 25~28도를 유지할  수 있다.

화성송산포도축제는 화성시와 재단법인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고 있으며, 지난 제8회 송산포도축제에는 약20만명이 포도축제 현장을 찾은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