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8 10:34 (금)
동대문구의회 이재선 의원, 대표발의 조례안 심의 통과
상태바
동대문구의회 이재선 의원, 대표발의 조례안 심의 통과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3.06.1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침수 방지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안'
▲ 발언하는 이재선 의원.
▲ 발언하는 이재선 의원.

동대문구의회 이재선 의원(국민의힘, 마선거구(전농1·2 답십리1))이 대표발의 한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침수 방지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8일 소관 상임위원회인 복지건설위원회 심의를 통과하여 21일 본회의 심사를 앞두고 있다.

이 조례안은 풍수해로부터 구민의 생명·신체 및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침수 방지시설의 설치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침수방지시설 설치 지원계획 수립 및 시행, ▲지원대상 및 우선순위, ▲지원기준, ▲구민의 의무, ▲서울특별시, 타 자치구 및 관계 기관 등과의  협력체계를 구축을 규정하고 있다.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이 의원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국지성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어 침수방지시설 설치를 촉진하는 등 풍수해로부터 구민의 생명, 신체 및 재산을 보호하고자 조례안을 발의하게 됐다” 고 밝혔다. 이어, “다가올 장마철을 앞두고 침수방지시설이 적기에 설치되어 침수 피해를 예방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재선 의원은, 지난해 제317회 제2차 정례회에서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정원문화 조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통과시킨 바 있으며, 2022회계연도 동대문구 일반· 특별회계 대상으로 예산 집행의 적정성과 공정성을 점검하기 위한 결산검사위원을 역임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