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경기콘텐츠진흥원, 여주 로컬기업 1기 연합 창업기념식 개최
상태바
경기콘텐츠진흥원, 여주 로컬기업 1기 연합 창업기념식 개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3.06.0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 경기문화창조허브(이하 동부허브)에서 여주시 소재 로컬기업 18개사의 연합 창업기념식을 8일 14시에 개최한다.

‘여주 로컬기업 1기 연합 창업기념식’은 여주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지역가치 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들이 한 자리에 모여 그간의 창업 성과를 대중에 공개하는 자리다.

이번 창업기념식에서는 동부허브에서 창업을 지원한 18개 사의 성과를 전시한다. 주요 성과물로는 ▲여주쌀로 만든 아이스크림 ‘㈜세컨드투모로우’의 ‘여주쌀라또’ ▲여주 도자기를 활용한 친환경 인테리어 제품 ‘테일’의 ‘이끼도자기’ ▲여주의 역사를 담은 ‘더옐로우랩’의 영어교육 매거진 등이 있다.

이날 행사는 누구나 성과물을 볼 수 있게 공간을 개방할 예정이다. 연계행사로 오전 11시부터 지역창업 홍보 부스인 ‘로컬페스타’도 함께 운영한다. 전통주 시음, 손수건 천연 염색 등 여주시 특색을 가득 담은 지역창업 제품을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다.

한편, 동부허브는 경기도와 여주시가 경기콘텐츠진흥원에 위탁해 여주시 하동에 운영하고 있는 문화콘텐츠 창업지원 센터다. 올해 초부터 여주 특산물, 역사, 관광자원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창업을 지원하는 ‘로컬크리에이터 창업지원’ 사업을 추진해왔다.

지원사업에 선발된 팀에게는 창업 자금과 경영회계(세무, 회계, 법률, 특허, 저작권) 기본교육, 전문가 멘토링 등을 제공해 창업 역량을 강화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www.gcon.or.kr) 내 알림마당 ‘교육 및 행사’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동부권역센터(031-8051-8102~810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