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성북구 월곡2동, 어르신 삼계탕 나눔
상태바
성북구 월곡2동, 어르신 삼계탕 나눔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3.06.0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위로부터 어르신들 건강 지킨다
▲ 월곡2동 어르신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 참석한 이승로 성북구청장.

지난 2일 성북구 월곡2동에서 어르신을 위한 삼계탕 나눔 행사가 열렸다.

월곡2동 새마을부녀회는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무더위로부터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직접 팔을 걷어붙였다. 부녀회 회원들은 행사 일주일 전부터 매일 모여 어르신들을 위한 음식을 준비했으며 갖은 약재로 직접 육수를 끓이고 생닭을 손질하여 삼계탕을 만들었다.

작년까지 코로나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포장 전달했으나 올해는 관내 어르신 60여명을 직접 모시고 정성껏 끓인 삼계탕을 대접했다.

또한 새서울신협에서 수건을, 월곡2동새마을금고에서 떡과 과일 그리고 월곡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해충 기피제 및  에프킬라, 파스, 팔 토시를 후원해 어르신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더했다.

월곡2동 새마을부녀회 신현화 회장은 “어르신들께서 올여름도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껏 음식을 준비했다”며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의 나눔 활동을 격려하며 “뜻깊은 행사가 지속적으로 이어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마을공동체가 더욱 관심을 가지고 살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수이 월곡2동장은 “어르신들을 모시고 식사를 대접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을 공경하고 따뜻한 나눔이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