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8 10:07 (월)
시흥시, 신중년 위한 ‘흥나는 문화예술학교’ 수강생 모집
상태바
시흥시, 신중년 위한 ‘흥나는 문화예술학교’ 수강생 모집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3.06.0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 흥나는 문화예술학교 수강생 모집 안내물.
▲ 시흥시 흥나는 문화예술학교 수강생 모집 안내물.

시흥시는 지난 5월부터 5060 신중년을 위한 취미 교양과정인 ‘흥나는 문화예술학교’를 운영 중이다.

‘흥나는 문화예술학교’에서는 ‘셀프 집수리’, ‘와인과 에티켓’, ‘남성을 위한 통기타 앙상블’, ‘여성을 위한 낭독배우’ 과정 등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 10개 강좌를 마련했다.

강의는 대면 강좌와 비대면 화상학습으로 나눠 운영한다.

이 중, 현재 목감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와인과 에티켓’, ‘건강한 발효 웰빙소스 만들기’ 강좌와 정왕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되는 ‘그레이 통기타 앙상블’ 강좌의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수강 대상자는 관내 거주 중인 1955년부터 1974년생까지의 시민이다.

특히 ‘그레이 통기타 앙상블’ 강좌는 남성을 대상으로 한 맞춤 기획 과정으로 운영된다. 오는 6월 21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총 16회 간 진행된다. 평소 통기타에 관심이 있던 5060 신중년 남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신중년의 건강한 여가 시간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교육을 통해 개인의 성취감과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수강 신청 및 각 강좌에 대한 자세한 교육 내용과 일정은 시흥시 평생학습포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 사항은 시흥시청 평생학습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