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4 (금)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환경교육한마당부터 축구대회까지 “풍성한 휴일”
상태바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환경교육한마당부터 축구대회까지 “풍성한 휴일”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3.06.06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천 환경교육도시 공동선언에 동참한 최성운 의장(오른쪽 세번째).
▲ 부천 환경교육도시 공동선언에 동참한 최성운 의장(오른쪽 세번째).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은 지난 3일, 제1회 환경교육한마당 ‘모두그린 함께부천’ 행사가 열린 시청 잔디광장을 찾아 격려와 축하의 말을 전했다.

최성운 의장은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방안은 어렵지 않다”라며 “여러분이 이미 알고 계신 텀블러, 장바구니, 다회용기 사용 등을 습관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또한 “오늘, 시 승격 50주년 기념과 연계한 환경교육 도시 선언으로 부천시민 모두가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하길 기대해본다”라고 말했다.

최 의장은 이날 부천시장,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청소년, 시민 등과 함께 부천의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부천 환경교육도시 공동 선언에 참여해 환경교육 정책 마련과 지원을 위한 노력을 약속했다.

이어서 최성운 의장은 부천체육관 축구장을 방문해 제27회 농아인의 날 기념 복사골 농아인 대축제를 축하하고, 농아인 복지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있는 김영열 씨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축사를 통해 “우리 모두가 다름을 인정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는 부천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농아인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전했다.

지난 4일에는 부천시축구협회장기 축구대회가 열린 부천체육관 축구장을 방문해 회원들의 열띤 경쟁을 응원하고, “생활체육인을 위한 공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