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이천시 반도체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이천시 반도체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3.04.1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1분기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 시상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운영
▲ 김경희 이천시장.
▲ 김경희 이천시장.

반도체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근 ‘국가첨단산업 육성전략’, ‘반도체 최대 반도체 클러스터 구축’등 정부가 첨단산업에 대한 육성의지를 드러낸 가운데, 이천시가 첨단산업인 반도체산업의 안정적인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전문 인력 양성을 우선과제로 삼고 반도체 미래 인재 육성에 두 팔을 걷었다.

이천시는 13일 SK하이닉스, 이천교육지원청, 한국세라믹기술원과 함께 이천제일고등학교 반도체 계약학과 신설을 위한‘반도체 인재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이천제일고등학교 반도체 계약학과의 신설과 성공적 안착을 위하여, 지역의 기업과 연구기관, 교육계가 함께 전문 교육프로그램 지원, 교과과정 개설, 교육과정을 위한 실습기자재 지원 등의 역할을 맡고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자는데 목적이 있다.

금번 협약식에는 SK하이닉스 김동섭사장을 비롯해, 이천교육지원청 조기주교육장, 한국세라믹기술원 김응수 이천분원장이 함께 참석하여 협약 기관으로서 소통하고 긴밀히 협조해 나가자는데 의견을 모았으며, 협약기관 외에도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인 김일중 도의원과 도 교육청 관계자도 함께 참석해 이천제일고 반도체 인재양성에 함께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천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천시는 40여년간 중첩규제로 인한 어려운 여건에 놓여 있는 건 사실이지만 우리 지역에 SK하이닉스, 한국세라믹기술원 등 우수한 기업과 연구소가 입지해 있는 만큼 교육계와 함께 힘을 모아 반도체 인재양성의 중심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협력체계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제일고등학교 반도체학과 신설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반도체산업의 근간이 되는 인재양성을 통해 이천시가 대한민국 제일의 첨단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3년도 1분기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 시상

이천시는 지난 14일 적극적인 민원응대와 민원서비스 개선으로 시민편의를 높인 우수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2023년 1분기 민원 처리 우수 공무원’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밝혔다.

 2023년도 1분기 민원처리 우수공무원은 ‘단축분야’,’만족분야’로 심사해 총 9명의 직원을 시상했다.

단축분야는 복합민원과 단순민원 부문으로 나누어 선정하였으며, 복합민원부문 최우수를 수상한 청년아동과 김준수 주무관은 ‘사회서비스 제공자 등록 신청’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는 허가과 임지수 주무관, 장려는 허가과 김효정 주무관이 수상했다.

단순민원부문에서는 ‘동물 등록 신청’민원을 89.6%의 단축률로 처리한 농업정책과 김민지 주무관이 최우수를 수상하였고, 우수는 장호원읍 김종헌 주무관, 장려는 토지정보과 강소영 주무관이 수상했다.

민원처리 홈페이지 만족분야에서 최우수를 수상한 마장면 양호빈 주무관은 공익형 직불제 신청과 관련하여 민원인에게 자세한 설명과 적극적인 민원처리로 시민에게 감사와 칭찬을 받았고, 우수는 관고동 이정화 주무관, 장려는 관고동 빈서준 주무관이 수상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최일선에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한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공무원은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봉사하는 사람이므로 시민의 작은 불편사항에도 귀 기울여 이천시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을 한층 더 높여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운영

이천시 어린이도서관은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4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1인당 도서 대출 권수가 기존 7권에서 14권까지 확대되는 ▲도서대출 두배로 데이, 색종이를 이용하여 나만의 예쁜 나비를 만들어보는 ▲움직이는 나비 만들기, 다양한 공예 재료를 이용해 수납함을 직접 만들어보는 ▲곰돌이 2칸 수납함 만들기를 진행한다.

이 중 ‘곰돌이 2칸 수납함 만들기’ 는 7~10세 어린이 1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수업으로, 4월 26일 수요일 오후 4시에 진행된다. 참여자는 4월 17일 월요일 11시부터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한편 이천시장은 “매달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다양한 문화를 향유하고 도서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