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8 10:34 (금)
동대문구의회 안태민 의원, 대표발의 조례안 본회의 통과
상태바
동대문구의회 안태민 의원, 대표발의 조례안 본회의 통과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3.04.0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 드론 활용 촉진 및 산업육성에 관한 조례안’

동대문구의회 안태민 의원(국민의힘, 답십리2동, 장안1·2동)은 본인이 대표발의 한 '동대문구 드론 활용의 촉진 및 산업육성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30일, 동대문구의회 제319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최종 통과했다고 전했다.

이 조례안은 동대문구 드론 활용의 촉진과 드론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할 수 있는 드론산업의 기반을 조성하고 경쟁력을 강화하여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제정됐다.

특히, 드론산업은 기존 산업과 결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경제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동대문구의 드론산업 육성을 위한 조례안 제정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례의 주요 내용으로는 ▲드론산업 육성 기본계획 수립·시행, ▲드론산업의 육성, ▲드론 활용사업의 확대, ▲드론산업 실태조사, ▲드론산업 지원센터, ▲사무의 위탁, ▲드론산업의 지원, ▲드론산업 자문단 운영 등이 규정하고 있다.

안 의원은 “국가 정책과 부합한 드론 산업의 육성 및 기반 조성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구민 편의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최근 드론이 여가활동은 물론이고 영상, 공연, 농업, 물류 등 다양한 산업분야와 연계돼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 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