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부천시의회 장성철 의원, 부천시와 대학 상생발전 협력 추진
상태바
부천시의회 장성철 의원, 부천시와 대학 상생발전 협력 추진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3.03.3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와 대학의 상생발전 협력에 관한 조례안’ 임시회 통과
▲ 장성철 의원(국민의힘, 마선거구).

장성철 부천시의회 의원(국민의힘, 신중동)이 대표 발의한 ‘부천시와 대학의 상생발전 협력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3월 29일 제266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장 의원이 발의한 조례는 부천시와 대학 간 정책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및 교육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도시와 대학이 상생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한편, 최근 국정과제로 지역과 대학의 정책협력을 통해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미래세대 발전을 위한 생태계를 조성하는‘지방대학 시대’가 선정됐다. 세부적인 공약으로는 ▲지자체 권한 강화, ▲지역인재 투자협약 제도, ▲지역 거점대학 육성, ▲대학 중심 산학협력·평생교육 등이 있다.

현재 부천시는 가톨릭대학교, 유한대학교, 부천대학교, 서울신학대학교 같은 전통 있는 대학이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하고 있다. 부천시와 대학이 협력해서 다양한 분야의 상생협력과 특화분야 청년 인재 양성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볼 수 있다.

장 의원은 “교육은 백년대계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 부천시의 미래세대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부천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국가과제사업 수행 등을 통한 관학 협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 조례가 부천시민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미래도시로 나아가는 원동력을 구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