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3 (금)
시흥소방서, 시화병원 관계자와 간담회 가져
상태바
시흥소방서, 시화병원 관계자와 간담회 가져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3.03.2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급의료기관과의 업무협력 강화 위해
▲ 시계방향으로 홍성길 시흥소방서장, 박준호 구조구급팀장, 최병철 시화병원 이사장,  김용관 응급의료센터장, 방효소 행정원장, 양성호 소방행정팀장.
▲ 시계방향으로 홍성길 시흥소방서장, 박준호 구조구급팀장, 최병철 시화병원 이사장, 김용관 응급의료센터장, 방효소 행정원장, 양성호 소방행정팀장.

시흥소방서는 28일 시화병원 4층 이사장실에서 의료기관과의 업무협력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시화병원 최병철 이사장, 방효소 행정원장, 김용관 응급의료센터장과 시흥소방서 홍성길 서장 등이 참석했으며, 민·관(지역응급의료기관·소방서)의 유기적인 응급의료 협력 및 강화를 통해 시민에게 고품질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 응급의료체계 업무 협력 및 개선사항 논의 ▲다수사상자 발생 시 소방서와 병원 간 역할 논의 ▲응급환자 이송 및 병원 전단계의 역할 강화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홍성길 서장은 “응급의료 체계의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소방과 시화병원 관계자들의 이번 간담회가 응급의료 체계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상호 간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으로 시민들에게 양질의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