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13 11:59 (목)
양주시의회, 의정실무 교육 통해 결산심사 준비
상태바
양주시의회, 의정실무 교육 통해 결산심사 준비
  • 송준성 기자
  • 승인 2023.03.2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용전략 습득해 의정 전문역량 강화
▲ 양주시의원들이 2023년 제1차 의정실무 교육이 끝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양주시의원들이 2023년 제1차 의정실무 교육이 끝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주시의회가 22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올해 첫 번째 의정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시의회는 이달 31일부터 시작되는 결산검사와 6월에 예정된 결산심사 승인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고, 정책대안 모색을 통해 시의원이 다져야 할 의정 직무능력을 배양하고 전문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계획했다.

이번 교육의 주제는 ‘결산심사의 의정활동 활용전략’으로 세부내용은 ▲결산서의 사업별 분석 ▲예산낭비 원인 및 주요 지적사례 연구 ▲결산검사, 심사결과의 활용 ▲지방재정 문제의 해법 등 의정활동에 유용한 내용이다.  

제윤의정 최민수 교수가 이번 교육의 강의를 맡아 결산검사 및 심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결산의 승인은 세입-세출예산의 운용 결과를 최종적으로 검증하는 과정이자 내년도 예산심사의 기초이기 때문에 꼼꼼한 심사가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윤창철 의장은 이번 교육에 대해 “이번 의정실무 교육이 의원 개개인의 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결산검사 및 심사 과정을 통해 주요 정책의 추진실적을 면밀히 살펴보고 효율적인 재정운영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