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6:40 (목)
여주시의회, 제65회 임시회 일정 마무리
상태바
여주시의회, 제65회 임시회 일정 마무리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3.03.1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들의 생존권 보장을 위한 외국인 계절근로자 단속 유예 촉구 건의문 채택
▲ 제65회 임시회 모습.
▲ 제65회 임시회 모습.

여주시의회는 3월 16일 '제6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3월 9일부터 진행되었던 임시회 일정을 마쳤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공유재산 변경안, 행정사무감사 계획안을 심의·의결 하였으며, 특히 '농업인들의 생존권 보장을 위한 외국인 계절근로자 단속 유예 촉구 건의문'을 채택하였다.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진선화)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13건, 규칙안 1건, 집행부 제출 조례안 17건, 동의안 4건, 의견청취 4건, 고시안 1건에 대하여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하였다. '여주시 지역소멸 위기 대응에 관한 조례안'은 철회하고, '여주시 출산장려 및 다자녀 가정 양육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보류하였고, '여주시 화재 피해주민 지원 조례안', '여주시 북한이탈주민 정착 지원에 관한 조례안', '여주시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등 3건은 수정하여 가결하였다. 그 외 34건의 조례안 및 동의안 등은 원안 그대로 가결되었다.

공유재산관리계획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 이상숙)에서는 여주시장이 제출한 북내면 복합 커뮤니케이션센터 건립안을 승인하고, 공공승마장 사업중단에 따른 용도폐지안을 승인하였다.

또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 박두형)에서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작성하였고 본회의의 의결을 거쳐 승인하였다.

주시의회 정병관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여주시의회에서도 배려와 상생과 협치의 자세로 책임감 있게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함은 물론, 대안을 제시하는 선진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며 시민들에게 “선공후사”의 정신으로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하여 소통과 협치를 강조하고, “정부는 현실을 외면한 집중단속보다는 기간초과한 외국인 노동자에게 일정한 계도기간을 주는 등 농촌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외국인 계절근로자 인력수급 계획 대책을 마련해 주시기 바란다.”고 하여 어려운 농민의 현실을 외면하지 말 것을 촉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