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파주시, 일본 자매도시 사세보시 대표단 파주시장 예방
상태바
파주시, 일본 자매도시 사세보시 대표단 파주시장 예방
  • 송준성 기자
  • 승인 2023.02.03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대면 교류 재개 등 교류 활성화 방안 논의
파주시 일본 자매도시 사세보시 대표단, 파주시장 예방
파주시 일본 자매도시 사세보시 대표단, 파주시장 예방

 파주시는 1일, 파주시의 국외 자매도시인 일본 사세보시 대표단이 파주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사세보시 대표단은 사세보시가 관광도시인 만큼 파주시의 문화관광 조성사업 및 미군 공여지 개발 계획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임진각 평화 곤돌라, 캠프그리브스 갤러리 및 한반도 생태평화 종합관광센터 등을 시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모나가 노리오(朝長 則男) 사세보 시장을 단장으로 한 사세보시 대표단은 김경일 파주시장을 예방한 자리에서 “파주시와 교류를 시작한 지 15년이 되는 뜻깊은 해에 파주시를 방문하게 돼 매우 기쁘며, 이번 방문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중단된 대면 교류가 다시 활발해지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경일 시장은 양 시가 서로를 이해하고 신뢰를 쌓기 위해서는 인적 교류가 가장 효과적임을 강조하며, “양 시 우수 정책에 대한 다양한 행정교류는 물론, 시민이 중심이 되는 다양한 민간교류를 확대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사세보시는 일본 규슈 나가사키현 제2의 도시로 군항도시이자 관광도시이며, 파주시와는 2008년부터 교류를 시작해 2013년에 정식으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양 시는 그동안 행정교류, 문화 예술교류,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 등 활발한 민간교류를 추진했으며, 코로나 시기에도 직원 간 온라인 연수, 대학생 간 온라인 교류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교류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청소년 홈스테이 상호 방문을 재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