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4 (금)
광진구의회, 선도적 정책지원팀 구성으로 의정활동 전문성 높인다
상태바
광진구의회, 선도적 정책지원팀 구성으로 의정활동 전문성 높인다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3.02.0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4명 증원 완료하여 정책지원관 7명 채용 완료
▲ 정책지원관 임명장 수여식 기념촬영.
▲ 정책지원관 임명장 수여식 기념촬영.

광진구의회는 선도적으로 정책지원관 채용을 완료하고 교육을 실시하여 의정활동 전문성 강화에 박차를 가하였다.

정책지원관은 지방자치법 전면개정에 따라 지방의회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2022년부터 도입된 제도이다. 

광진구의회는 작년 6월 3명의 정책지원관을 채용하여 의정활동 자료 수집·조사·연구, 행정사무감사, 의원연구단체 관련 업무 등을 지원하였다. 지난 1월 16일에는 정책지원팀을 신설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아울러, 2월 1일 추윤구 의장을 비롯해 장길천 의회운영위원장, 김미영 기획행정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4명의 정책지원관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하여 지방자치법에 따른 의원 정수의 1/2 범위인 7명의 정책지원관 채용을 완료하였다. 이는 서울시 자치구의회 중 세 번째이다. 임명장을 수여한 후 정책지원팀 개소식을 열어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였다.

다음 날인 2일 오전에는 정책지원관 및 입법지원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신규직원들이 올바른 공직관을 확립하고 공직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추진되었다. 정책지원관의 직무수행 방안 등 실무적인 교육뿐 아니라 광진구의회의 의정가치를 배우고 의회의 일원으로서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추윤구 의장은 “의정활동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정책지원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우리 광진구의회가 정책지원관 채용과 교육을 선도적으로 추진해온 만큼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