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3 (금)
평택시 소식
상태바
평택시 소식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2.12.0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장선 평택시장.
▲ 정장선 평택시장.

2022년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평택시는 지난 6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2022년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하반기 부서별 고액체납자의 체납액 정리 실적과 연말까지의 실천가능한 정리 대책을 모색하여 세외수입 징수율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는 세외수입 고액체납자 관리 대상 34개 부서의 부서장이 참석하여 부서별 세외수입 체납정리 목표 및 중점 추진대책을 보고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세외수입 체납액을 최소화하기 위해 체납액에 대한 원인분석,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 모색 및 효율적인 징수율 제고 방안 등을 보고했다.

최원용 평택시 부시장은 “세외수입은 지방세와 더불어 지자체 수입의 중요한 재원이므로 적극적인 체납액 징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체납액 누증은 관리에도 어려움이 많으므로 부과된 세외수입은 올해 징수할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는 신속한 체납처분(압류)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 및 경기침체로 인해 납부가 어려운 자영업자와 생계형 체납자에 대하여는 체납액을 분할 납부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고의로 납부를 회피하는 상습․고질적 체납자에 대해서는 채권압류, 명단공개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통해 체납액 정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제11회 생활보장 등 심의위원회 개최

평택시는 7일, 2022년 제11회 생활보장 등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의위원회에서는 평택시 저소득층의 생활안정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수급자 선정 등에 관한 사항 21건과 의료급여 대상자의 연장승인 등 203건이 심의·의결됐다.

김대환 평택시 사회복지과장은 “법령에 부합하지 않으나 생활실태나 여건이 실질적으로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위원회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 생활보장 등 심의위원회는 정장선 시장(위원장)을 비롯하여, 관내 사회·의료보장에 대한 풍부한 학식과 경험을 갖춘 사회복지과 교수, 복지기관 단체의 대표자 등으로 구성되어 평택시 사회복지 안전망 구축에 힘쓰고 있다.


2022년 전국 도시숲․정원 담당자 워크숍 개최

평택시는 미세먼지가 많은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도시숲 분야 전국 5관왕 달성 등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평택시 진위면 무봉산청소년수련원과 평택 바람길숲에서 2022년도 전국 도시숲․정원 담당자 워크숍을 8일부터 9일까지 개최한다.

워크숍은 전국 광역 시․군․구 과장 및 담당자 200여 명이 참여하여 도시바람길숲, 미세먼지차단숲 등 도시숲 분야 및 생활정원,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정원분야 우수사례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된다.

또한 2022년도 도시숲 및 정원분야 우수 지자체 시상식도 개최할 예정이며, 평택시 바람길숲 조성사업은 ‘전국 도시숲 최우수상’ 수상과 동시에 전국 최초 ‘모범 도시숲 인증’도 받게 된다.

전국 도시숲 최우수상은 산림청에서 도시숲 등 생태적 건강성과 미세먼지 저감 등 기능이 잘 발휘될 수 있도록 지속 관리하고 있는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것이다. 

모범 도시숲 인증은 국내에서 모범적으로 조성 관리되고 있는 도시숲 등을 산림청장이 인증하는 제도로 2022년 처음으로 시행한 제도이다.

워크숍 2일차에는 평택 바람길숲 통복천 구간에 모여 인물의숲, 시인의숲, 문화의숲, 참여의숲 등 도시숲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현장을 둘러보며 견학할 예정이다.

이번 전국 도시숲․정원 담당자 워크숍 개최로 도시숲의 선두주자가 된 평택은 살아 보고 싶은 숲속의 평택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한편 지난 1일 농업생태원 방문자센터에서는 녹색평택 그린트러스트에서 평택 도시숲 최우수 선정 축하 및 시민참여 확대 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개최하고 정장선 평택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영임 평택시 푸른도시사업소장은 “전국 도시숲․정원 담당자 워크숍 개최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을 환영하며, 워크숍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