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4 (금)
민주 이상민 "국민은 이재명의 尹비판 관심없어…사법적 의혹 해명해야"
상태바
민주 이상민 "국민은 이재명의 尹비판 관심없어…사법적 의혹 해명해야"
  • 뉴시스
  • 승인 2022.12.0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무회의 참석하는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뉴시스
▲ 국무회의 참석하는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뉴시스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취임 100일을 맞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사법리스크에 대한 명쾌한 해명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이 의원은 전날(5일) YTN라디오 ‘이재윤의 정면승부’에 출연해 “국민들은 지금 이 대표의 윤석열 정부 비판 등에 그다지 관심을 안 갖는다. 본인의 사법적 의혹에 대해, 국민들이 궁금해하고 우려하는 부분에 대해 적극적으로, 또 명쾌한 해명에 나섰어야 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든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런데 그 부분이 생략되고 일체 언급이 없으니까, 국민들이나 당원들은 우려가 더욱 커질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그런 점에 있어서는 이재명 대표가 적절한 때에 가능하면 빨리 국민들과 당원들께 자신에 대한 사법적 의혹에 대한 적극적인 해명, 설명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그리고 측근들의 구속에 대한 부분도 입장 표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 대표가 100일 기자회견을 하지 않았다’는 사회자 지적에 “아무래도 이재명 대표가 지금 사법적 의혹과 수사의 대상이 되고 있기 때문에 마음이 매우 불편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런 방식을 택했을 거라 생각된다”고도 했다. 이재명 대표가 사법리스크 우려 때문에 ‘100일 기자회견’도 진행하지 못한 것으로 판단한 셈이다.

또 “저는 이재명 대표에 대한 사법적 의혹, 수사는 이재명 대표에만 국한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민주당까지 번지거나, 또는 민주당과 연동해서 흔들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공과 사를 분명하게 해야 한다는 원칙에 따라 이재명 대표가 개별적 대응을 통해 무고함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것이 당에 공적으로 부담을 주거나 그 리스크가 현실화돼서는 안 된다. 그래서 저는 이거를 정치적으로 대응을 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생각한다. 법률적으로, 그러니까 검찰이 지금 사법적 의혹을 가지고 수사망을 좁혀오고 있는 것이 현실인 만큼 충분히 예견 가능한 일이고, 이재명 대표가 자신에 관한 일은 자신이 제일 잘 알기 때문에 그 무고함을 밝히기 위한 철저한 법률적 대응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