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정자동지역본부와 소속 직원들과 가족들이 참여를 하여 금년 11번째 지역봉사활동으로 (사) 경기도 장애인마을 소속 장애인들과 함께 산책 행사를 성곡적으로 마무리 했다.
(사)경기도장애인마을은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 및 안정을 위해 미술활동, 조화 만들기, 판촉물 포장 등 다양한 일거리를 진행중이며, 특히 보석십자수와 같은 미술품을 만들어 지역주민들이 구입할 수 있는 루트를 개발중이다. 뿐만 아니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인증을 받아 공공기관의 우선구매 대상인 비영리법인이다. 이를 통해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의 생산품들을 공공기관에 판매할 수 있는 판로를 개척할 수 있다.
봉사활동 현장에는 KB국민은행 경기도청점, 파장동지점, 수원산업단지지점 직원 및 가족들이 참여를 하였고, 행복나눔 수원 봉사단 이광원 회장도 함께 자리를 함께 하여 장애인들과 함께 수원 황구지천을 함께 걸으면서 사진 촬영과 함께 그네 타기 등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봉사활동전 (사)경기도장애인마을에 대해서 최혜니나 부장이 상세하게 설명을 하여 주고, 행복나눔 수원 봉사단 이광원회장은 장애인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부 행사를 함께 진행하였다.
(사)경기도장애인마을에서는 장애인들과 걸으면서 먹을 수 있는 떡, 과자등을 준비를 하여 즐거운 소풍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KB국민은행 본점 기관영업부에서 근무를 하는 황준호 대리도 참여를 하여, 장애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았다. 이에 황대리는 KB국민은행에 다니면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이 너무 자랑스럽다고 이야기 하며, 앞으로 정자동지역본부에서 진행하는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를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