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0 16:40 (일)
경기도의회 김규창 의원 “지역화폐 사업 축소 위기상황, 홍보강화를 통해 해결해야”
상태바
경기도의회 김규창 의원 “지역화폐 사업 축소 위기상황, 홍보강화를 통해 해결해야”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2.11.1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및 상점과 활성화 사업 추진 시 지역 안배, 낙후지역 우대 필요해
▲ 김규창 의원.
▲ 김규창 의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규창(국민의힘, 여주2) 의원은 11일(금)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경상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정부의 지역화폐 관련 예산삭감으로 인한 지역화폐 발행사업 추진의 어려움을 홍보활동 다각화 및 강화로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김규창 의원은 정부의 지역화폐 관련 예산의 전액삭감으로 인하여 경기지역화폐 사업의 위기가 예상되는바, 경상원은 이를 극복할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발언하였다. 이에 지역화폐 홍보사업의 다각화 및 강화를 통해 지역화폐 사용을 늘려야 한다고 제언하였다. 

아울러 김규창 의원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사업, 시설현대화 사업 등 소상공인 대상 사업 공모 시 재정 여건이 약하거나 낙후지역을 우대할 수 있는 기준 마련을 촉구하였다. 

또한 현재의 경기침체 속에서 오일장과 같은 임시시장 역시 상당한 경영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들에 대한 지원책 마련을 주문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