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1월 9일 성남시 청소년마음건강 포럼 ‘청소년 자살 위험성 평가와 지원방안’을 성공리에 마무리하였다.
성남시 청소년 마음건강 포럼은 2020년부터 2022년 올해까지 3회째 이어오고있으며 성남시 청소년들에게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성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새로운 패러다임과 지원방안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이다.
이날 지역사회 내 학교 40개교 전문상담사들과, 청소년유관기관 20곳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성남시청소년재단 직무대행인 성남시교육문화체육국 이규봉 국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성남시의회 박은미 부의장,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박경희 위원장의 축하 인사 등 성남시와 성남시의회의 많은 관심속에 포럼이 진행 되었으며, 이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고위기 청소년 정신건강 예방사업 실태 조사 발표와 이를 바탕으로 한 연구발표가 차례로 진행되었다.
또한, 장인경 소장을 좌장으로 포럼을 진행하였고지정 주제 발표에 김형수 교수, 이슬아 교수, 이구상 본부장, 강예슬 전문상담교사, 김은수 청소년이 참석하여 청소년 자살 위험성 문제에 대해 전문가 그룹과 지역사회 및 기관들의 사례 등에 대해 공유하고 토론하였으며 많은 공감대를 이룰 수 있었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인경 소장은 ‘성남시 청소년의 정신건강 및 관련 요인의실태를 파악하고, 고위기 정신건강 문제인 ‘청소년의 자살 위험성’에 대해 유관기관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포럼을 통한 정책방안 공유는 물론 체계적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과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