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금천구 소식
상태바
금천구 소식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2.10.3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성훈 금천구청장.
▲ 유성훈 금천구청장.

이태원 사건 관련 비상 대책 회의 개최

금천구는 10월 30일 12시 구청 소회의실에서 이태원 사건 관련 긴급 비상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긴급 대책 회의에서는 유성훈 금천구청장과 각 국장 및 행사 관계 부서장들이 참석해 이태원 사고 내용을 공유하고, 지역 내 행사 일정과 안전대책 강화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금천구는 당분간 필수 행사 외 예정된 행사 일정을 취소하거나 잠정 연기하고, 안전 취약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 및 순찰을 강화하기로 하는 한편 구민 피해 상황을 조속히 파악해 필요한 부분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개최 예정인 축제 및 행사 등을 취소하거나 잠정 연기하고, 주민 안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점검하겠다”라며, “금천구는 사고 상황을 주시하며 추가 피해 방지와 원활한 사고 수습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협치학교X예산학교’ 수강생 모집

금천구는 11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협치학교×예산학교’라는 이름으로 협치·주민참여예산 통합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협치와 참여예산의 개념 및 사례 등 이론뿐만 아니라 직접 의제 발굴·숙의, 제안서 작성 등 실습까지 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 참여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협치와 주민참여예산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실질적인 참여 방법까지 알아갈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예년과 다르게 협치학교와 예산학교 2개의 교육을 통합 운영하여 ‘참여민주주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너지 효과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협치와 주민참여예산에 관심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6일과 17일의 교육내용이 같으므로 하루를 선택해 수강하면 된다.

신청은 11월 4일까지며, 구글 설문 작성(forms.gle/pyiw9uSN7qqaWDEM6) 또는 전화로 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협치와 주민참여예산 제도에 대해 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통해 한층 더 성숙한 주민자치가 실현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자치행정과(02-2627-220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 결정 및 이의신청 접수

금천구는 2022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10월 31일 결정· 공시하고, 11월 30일까지 이의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금천구가 이번에 결정·공시하는 것은 2022년도 상반기 토지이동(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된 토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다.

공시내용은 구청 부동산정보과와 각 동주민센터 민원실, 일사편리 서울 부동산정보 조회시스템(kras.seoul.go.kr/land_inf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의가 있는 토지 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11월 30일까지 구청 부동산정보과와 각 동주민센터에 비치된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거나, 일사편리 부동산통합민원 홈페이지(kras.go.kr)에 개설된 인터넷 창구에 제출하면 된다.

금천구는 이의신청 받은 건에 대해 토지의 특성 및 가격 균형 여부 등 적정성을 재확인하고, 감정평가사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12월 27일 조정·공시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개별공시지가는 각종 과세자료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올해 토지이동된 토지 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이의신청 기간 내에 개별공시지가를 꼭 확인하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부동산정보과(02-2627-1343~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제7대 청소년의회 정례회 개최

금천구는 29일 오전 10시 금천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제7대 금천구 청소년의회를 개원하고 정례회를 개최했다.

금천구는 정례회에 앞서 당선된 청소년 의원에게 당선증을 수여하고, 의회의 역할 소개 및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정례회에서는 청소년의원들이 직접 의장단(의장, 부의장)을 선출하고 상임위원회를 구성했다. 의장에는 동일여고 최정윤 학생이, 부의장에는 세일중학교 서가을 학생이 선출됐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구 청소년의회가 청소년의 권익을 보호하고, 각 정당의 정책과 공약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쳐 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