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1 16:47 (월)
경기도의회 김동희 의원, 택시 운수종사자들과 정담회 가져
상태바
경기도의회 김동희 의원, 택시 운수종사자들과 정담회 가져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2.10.1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야 택시 할증탄력요금제 등 논의
▲ 경기도의회 김동희 의원, 부천시 택시 운수종사자들과 정담회 진행중인 모습.
▲ 경기도의회 김동희 의원, 부천시 택시 운수종사자들과 정담회 진행중인 모습.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동희 의원은 17일 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택시화물팀 관계자와 부천시 관내에서 운행하는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택시 운수종사자의 애로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하는 정담회 시간을 가졌다.

김동희 의원은 정담회에 앞서 “민생 관련해서 택시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자리를 만들었다. 이 자리를 빌려 택시 운수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여 대변자 역할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하는 기대를 한다”라고 전했다.

택시 운수종사자 대표자들은 이날 ▲심야 택시 할증탄력요금제 ▲택시 민원 심의기구 구성 ▲택시 승강장 설치 제도 마련 ▲택시 운수종사자의 쉼터 공간 조성 ▲택시 부재 야간 해제 ▲고령자 신체검사 비용지원 등 현실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하여 지원을 요청했다. 

부천시 택시화물팀 관계자도 “택시 종사자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시에서도 자세히 검토하여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택시 종사자들의 어려운 부분의 목소리를 촘촘히 들어 애로사항을 풀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여러분들의 좋은 의견과 제안을 언제든지 들려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부천시 택시 화물팀 관계자와 한국노총 부천지역지부 조인산업 노동 조합위원장, 동산산업(주) 대표이사, 부천시 개인택시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긴 시간 의견을 주고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