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안성시 소식
상태바
안성시 소식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2.09.1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보라 안성시장.
▲ 김보라 안성시장.

김보라 시장, 지역화폐 정부 지원 촉구 릴레이 챌린지 동참

안성시는 김보라 안성시장이 정부의 지역화폐 국비지원금 삭감 철회를 촉구하는 ‘지역화폐 활성화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6일 전했다.

‘지역화폐 챌린지’는 최근 중앙정부 지역화폐 발행 지원 예산 삭감과 관련, 지역화폐에 대해 지속적인 정부 보조금 지원을 촉구하는 조치의 일환으로 지역화폐 활성화에 대한 견해, 문구 등을 SNS에 해시태크와 함께 게시하고 다음 챌린지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열릴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를 앞두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각고의 노력을 펼치고 있는 김보라 시장은 시민들에게 지역화폐 사용을 독려하고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한 이번 챌린지에 동참하면서 페이스북에 ‘모두가 행복한 지역화폐, 소상공인 사랑 안성맞춤!’이라는 주제어로 챌린지 사진을 게시했다.

김보라 시장은 “내년도 지역화폐 국비 지원이 삭감됐다는 소식에 소상공인들의 희망도 줄어드는 느낌이라 걱정이 된다”며 “지역화폐 활성화 챌린지에 동참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시민과 소상공인들에게 웃음을 드리는 지역화폐 사용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박승원 광명시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한 김보라 시장은 다음 주자로 정장선 평택시장과 이정옥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장을 지명했다.


2022년 하반기 ‘찾아가는 박두진문학관’ 참여 기관 모집

안성시 박두진문학관은 9월 19일부터 10월 3일까지 2022년 하반기‘찾아가는 박두진문학관’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박두진문학관’은 문학관 견학과 체험이 어려운 관내 초등학교 학생을 위해 교내에서 활동할 수 있는 체험꾸러미와 교육 영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교 1~4학년 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지원하며 학교당 50명으로 참여 인원이 제한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문학관 홈페이지나 공문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체험꾸러미는 박두진의 문학작품과 문학관 소장자료를 직접 만들며 체험할 수 있는 DIY 팝업카드와 제작 안내 영상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와 더불어 박두진문학관을 간단히 살펴볼 수 있는 문학관 해설 영상도 함께 제공된다.

박두진문학관은 올해 상반기‘찾아가는 박두진문학관’을 통해 총 500여명의 관내 학생들에게 실시간 견학 및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한 바 있다.

문학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혜산 박두진의 문학세계와 박두진문학관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박두진문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바우덕이 축제 체험 프로그램 진행

안성시가 오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2022년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를 안성맞춤랜드와 안성천에서 대면 축제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성맞춤랜드에서는 4일간 유아숲 체험프로그램과 목공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유아숲은 1일 3회(10시,1시,3시) 목공체험은 1일 5회(10시,11시,14시,15,17시) 진행하고 참가자의 50%를 사전예약으로 접수 받을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은 현장접수 또는 9월 26일~9일 29일 4일간 사전예약을 받을 예정이며, 사전예약은 전화(678-2913)로 연락하면 된다.

유아숲 체험프로그램의 경우에는 기존과 다르게 부모님과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평소에는 접하기 힘든 자연의 다채로움 속에서 진행하는 가족 활동 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 예정이다. 

목공체험은 유·무료로 진행하며, 도시화로 목재를 많이 접하지 못한 아이들에게 목재를 통한 자연물에 대한 인식개선 체험 프로그램이다.

체험프로그램은 회차별 정원이 있으므로 사전예약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유아숲의 경우 회당 20명, 목공체험의 경우 회당 12명이 진행될 예정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4년 만에 대면 개최되는 바우덕이 축제에 참여하고 많은 프로그램과 체험 활동을 통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심신을 위로받을 수 있는 힐링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안전하고 쾌적한 산림휴양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