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미추홀구 소식
상태바
미추홀구 소식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2.08.2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영훈 미추홀구청장.
▲ 이영훈 미추홀구청장.

2022년 을지연습 종료

인천 미추홀구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실시한 2022년 을지연습을 무사히 마쳤다고 전했다.

을지연습은 군사작전 지원을 위한 정부연습과 한·미 연합연습 연계로 정부기능 유지를 위한 국가전쟁 지도부 중심 의사결정 절차를 훈련하고 안보위협 상황 발생 시 대응능력 등을 고려한 연습이다.

미추홀구청 직원 250여명과 507여단2대대, 미추홀소방서, 미추홀경찰서 등 유관기관이 참여했으며 4일간 사건 100여건을 처리해 국가위기대응 및 전시대비연습 업무를 추진했다. 또 24일 홈플러스 인하점에서 주민들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방화테러 실제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미추홀구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해 유사시 구민들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구 통신판매업자 전문컨설팅 지원사업 시작

인천 미추홀구는 다음달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 통신판매업자를 위한 전문컨설팅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구는 전문 경영컨설팅 기업과 다양한 경력으로 검증된 강사들을 초빙해 맞춤형 마케팅 전략 수립, 광고 콘텐츠 제작, 시장성 테스트 등 다양한 분야 전문 컨설팅을 통신판매업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한 달에 걸쳐 24시간(3시간, 8회) 교육으로 이론 강의뿐만 아니라 마케팅 툴 활용 등 실습교육, 맞춤형 멘토링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됐다.

참여를 원하는 통신판매업자는 다음달 2일까지 전자우편이나 미추홀구 경제지원과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 후 제품 시장성, 업체 매출액, 영업 기간 등을 심사해 선별된 20개 업체가 참여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통신판매업자 역량을 강화하고 매출을 증대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킨다는 것이 궁극적인 취지”라며 “개업 후 영업부진에 어려움을 겪는 통신판매업자들이 참여해 많은 도움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미추홀구 경제지원과(880-4383)로 문의하면 된다.


수봉산 둘레 마실 길 체험 ‘어울림 마실길’ 진행

인천 미추홀구에서 오는 27일 오전 10시 수봉산 둘레 마실 길 프로그램 ‘어울림 마실길’을 진행한다.

구는 수봉산 인근 지역 자원을 연결해 산책하기 좋은 수봉산 둘레 마실 길을 조성하고 올해부터 마실 길 활성화를 위해 걷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무료로 진행되는 어울림 마실길은 놀이와 체험이 어우러진 걷기 프로그램이다. 주인공원에서부터 수봉공원 무장애길 유아 숲 체험원까지 마실 길 코스를 걸으며 윷놀이, 대나무 물총 놀이, 나무 실 팽이 돌리기 등 놀이 프로그램과 마실 길 실크스크린 에코백 만들기, 마실 길 배지 만들기와 같은 체험 프로그램, 마실 길에서 듣는 버스킹 공연 등이 준비됐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 “어울림 마실길이 수봉공원과 수봉산 둘레 마실 길을 찾는 시민에게 더 좋은 추억을 선사하길 바라며 방문객들이 낮에는 둘레 마실 길, 밤에는 수봉별마루로 이어지는 미추홀구 명소인 수봉공원 낮과 밤 모습을 충분히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22년 어울림 마실길은 27일, 다음달 24일, 10월 22일 진행되며 선착순 50명까지 온라인 사전접수 및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세상나눔재단, 저소득 주민 위한 후원금 500만 원 전달

(사)온세상나눔재단은 추석을 앞두고 미추홀구에 후원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재단의 ‘작은 정성 큰 희망 운동’으로 추천받은 저소득 세대 5가구에 매달 20만 원씩 5개월 간 전달될 예정이다.

석종연 (사)온세상나눔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 “이웃들에 대한 관심과 후원에 감사드리며 필요한 곳에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