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의정부시 소식
상태바
의정부시 소식
  • 송준성 기자
  • 승인 2022.08.2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동근 의정부시장, 2022년 을지연습 일일상황보고회 개최.
▲ 김동근 의정부시장, 2022년 을지연습 일일상황보고회 개최.

2022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개최

▲ 2019 아시아 모델 어워즈.
▲ 2019 아시아 모델 어워즈.

의정부시는 (사)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공동으로 ‘2022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in 의정부’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올해로 17회를 맞은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은 아시아의 모델과 패션․뷰티 관련 산업을 세계에 알리고, 세계적인 브랜드와 아티스트들을 아시아에 소개하는 아시아의 대중문화예술산업을 상징하는 핵심 아이콘이자 글로벌 문화 콘텐츠 플랫폼이다.

2022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in 의정부는 아시아 25개국에서 초청된 각국 대표 모델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10월 1일부터 16일까지 의정부시에 체류하면서 다채로운 패션쇼 런웨이 및 시민들과 함께하는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의정부시는 이번 행사의 개최 필요성 및 기대효과를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 첫째, 의정부시 글로벌 도시 마케팅 홍보이다.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할 콘텐츠인 아시아 모델 어워즈에는 아시아 25개국 주한대사를 초청할 예정으로 아시아 국가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아시아 톱모델 및 한류스타의 시상식, 케이팝공연, 유명디자이너 및 브랜드 패션쇼 등을 통해 의정부시 관련 콘텐츠 2천여 개를 개발, 국내 및 해외 기사 6백여 건, SNS 등 게재 1억 뷰 이상의 노출 효과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 둘째, 새로운 문화체험 기회 제공이다.

행사장소의 다변화(실내체육관, 행복로 등)로 패션쇼 문화가 생소한 다수의 시민과 관광객의 유입을 도모한다. 10월 행복로를 중심으로 개최 예정인 ‘행복로축제’와의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아시아 모델들이 행복로축제 기간 중 다양한 스트리트 패션쇼 및 프로필 촬영을 준비하고 있으며. 메인 행사 중 하나인 아시아 오픈 컬렉션 역시 실내체육관에서 행복로로 장소를 변경해 행복로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또한 아시아 오픈 컬렉션에는 의정부시민 100여 명이 아시아 모델들과 함께 런웨이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계획 중이다.


■ 셋째, 지역경제 활성화이다.

이번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개최의 가장 큰 목적은 지역경제 활성화이다.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도록 행복로축제와 연계해 의정부시민,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향유-소비할 수 있는 특색있는 콘텐츠를 구상해 지역 상권과의 시너지 효과를 도모한다. 초청 모델 및 관계자 등 100여 명의 인원 역시 축제 기간 내내 의정부시에서 숙박, 식사, 교통, 쇼핑, 기타 행사운영비 등 약 3억 원에 달하는 비용을 소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 마지막으로, 기업 유치 홍보이다.

민선 8기 대표 공약사항 실현을 위해 반환되는 미군기지(CRC, 카일 등)에 의정부만의 특화된 지원 소개 등 기업 유치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웰니스를 추구하는 현대 사회에 각광 받는 사업인 뷰티․바이오․헬스․패션 등 (사)아시아모델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인프라를 활용한 기업 100여 곳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도시의 매력은 그 도시를 가보고 싶다고 느끼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이번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개최는 의정부시만의 매력을 찾고 도시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이정표를 세우는 첫걸음이라고 생각하며, 대규모 행사 개최를 통해 의정부시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향후 관광객이 찾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인프라 확충 등 문화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무민원창구 담당자 소통간담회 개최

의정부시는 8월 22일 세무민원창구 담당 직원들과 시장이 함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평소 세정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해 고품질의 세정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김동근 시장을 비롯한 세정과장, 징수과장, 세무민원 창구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격의 없는 대화가 이어졌다.

특히, 민원 담당 직원 인력 보충, 직원 심리상담 프로그램 확대 등의 건의사항과 개선방안에 대해 토론했고, 민원인과의 갈등을 줄이고 신뢰받는 세무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근무환경 개선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22년 을지연습 일일상황보고회 개최

의정부시는 8월 22일 8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시장, 부시장 및 간부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을지연습 1일 차 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23관리대대의 군사작전 상황 보고 후 시 종합상황실의 행정상황 보고, 실시반별 주요 처리 사항 및 문제점·개선사항에 대한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보고회에서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비상시 우리 의정부시의 부족한 점을 찾고, 개선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며 “공직자로서 국가관, 안보관을 확립하고 국가비상사태 대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