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8-18 17:06 (목)
의왕시, 2022년 제1회 의왕아카데미 강연 펼쳐
상태바
의왕시, 2022년 제1회 의왕아카데미 강연 펼쳐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2.07.2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 유병욱 교수 초청, 12월까지 총 8회 개최
의왕아카데미
의왕아카데미

 의왕시는 28일 의왕시평생학습관에서 2022년 제1회 의왕아카데미 강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은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가정의학과 교수이자 국제진료센터장으로 재임하고 있는 유병욱 교수를 초청해 ‘바이러스, 백신 그리고 일상회복’이라는 주제로 끊임없이 나타나고 있는 새로운 바이러스와 인류가 공존할 수 있는지 고민하고 그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강연은 현장강연과 더불어 온라인 유튜브 의왕시청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영해 시민 누구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유익한 강연을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장 강연한 참석한 시민 김○○는 “지금도 코로나 때문에 여전히 불안한 상황이지만 이번 강연을 통해 건강상식과 예방접종의 중요성에 대한 좀 자세하게 알 수 있게 되어 막연했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다음에 개최되는 아카데미 강연에도 꼭 참석하고 싶다”며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한편, 제2회 아카데미 강연은 8월 25일 오후 3시 의왕시평생학습관에서 숭실사이버대학교 이호선 교수를 초청해 ‘시대와 세대를 넘어 소통 잘하는 기술’이라는 주제로 실시할 예정이다.

 올 한 해 총 8회에 걸쳐 실시하는 의왕아카데미의 신청 및 세부일정은 의왕시 평생교육과와 의왕시평생학습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