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9 14:37 (수)
‘시민과 함께 만드는 안전한 서울’ 소방안전작품 공모
상태바
‘시민과 함께 만드는 안전한 서울’ 소방안전작품 공모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2.06.06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9일까지 사진·캘리그라피·안전홍보 창작이미지 작품 접수
▲ 지난해 최우수상 (서초) 권혜령-꼭잡고있어요.
▲ 지난해 최우수상 (서초) 권혜령-꼭잡고있어요.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오늘부터 오는 7월 29일까지 ‘제32회 서울시 소방안전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소방안전 작품공모전’은 다양한 작품 공모 및 전시를 통해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열리는 시민 참여 안전문화 행사로서 1991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32회째를 맞이했다.

올해 공모전은 ‘시민과 함께 만드는 안전한 서울’을 주제로 ▲사진 ▲캘리그라피 ▲안전홍보 창작이미지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서울시민을 비롯하여 거주지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재난 안전을 소재로 하되 응모작품 속 배경은 서울시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

공모전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홈페이지에서 응모양식을 다운로드한 후 7월 29일 18시까지 작품과 함께 지정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홈페이지(https://fire.seoul.go.kr/) 및 서울시 25개 소방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작품 공모전의 수상작은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과정을 거쳐 8월 중에 최종 선정되며 9월에 전시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시상내역은 ▲대상(3점) ▲최우수상(3점) ▲우수상(7점) ▲안전작품상(10점) ▲안전홍보상(35점)으로 총 270만원의 시상금과 함께 서울특별시장상 등이 수여된다.

박성열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예방과장은 “소방안전작품 공모전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리며 이번 공모전이 우리 사회의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내실있게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