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남양주시, 6월 ‘여유당 토크 콘서트’ 시작
상태바
남양주시, 6월 ‘여유당 토크 콘서트’ 시작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2.05.2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토요일 '인간 정약용'을 만나러 오세요
▲ 남양주시 6월 ‘여유당 토크콘서트’.
▲ 남양주시 6월 ‘여유당 토크콘서트’.

남양주시는 작년에 이어 오는 6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정약용 유적지 내 잔디마당에서 ‘여유당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여유당 토크 콘서트’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던 ‘위인 정약용’의 모습이 아닌 ‘인간 정약용’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으로 그의 취미, 성격, 좋아하는 음식과 같은 소소하지만 색다른 질문들을 통해 인간적인 면모를 가진 정약용에 대해 새롭게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콘서트는 정약용 선생의 생가인 여유당을 무대로, 인간 정약용의 에피소드를 소개하면서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클래식 색소폰 연주, 팝페라, 퓨전국악, 매직유랑단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이 100분간 진행된다.

총 4회차인 이번 콘서트는 ▲1회차(6월4일) 말마음 연구소 김윤나 소장의 ‘리더 정약용 : 용의주도한 전략가, 리더로써 존경받기 위한 언어와 습관’ ▲2회차(6월11일) 교육학 박사 정재찬 교수 ‘인간승리 정약용 : 긍정 끝판왕, 어려운 상황에서도 나만의 길을 개척해 나가는 사람들’ ▲3회차(6월18일) 강원국 작가 ‘책벌레 정약용 : 독서 만렙의 길, 말 잘하고 글 잘 쓰는 법’ ▲4회차(6월25일) 박찬일 요리연구가 ‘요리하는 조선 남자 정약용 : 소박한 맛잘알, 소박한 음식에서 찾는 삶의 지혜’ 등 다양한 주제로 알차게 구성됐다.

한편, 이번 콘서트는 남양주시 공식 블로그에서 사전 예약하거나 현장 접수를 통해 참석 가능하며 현장 공연과 온라인 유튜브(남양주시 MY-NTV) 생중계가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정약용과 정약용콘텐츠팀(031-590-259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