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5-22 16:17 (일)
남양주시복지재단 ‘꽃보다 아름다워’ 진행
상태바
남양주시복지재단 ‘꽃보다 아름다워’ 진행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2.05.1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버이날 행사 ‘꽃보다 아름다워’ 행사 개최 기념사진 촬영.
▲ 어버이날 행사 ‘꽃보다 아름다워’ 행사 개최 기념사진 촬영.

남양주시복지재단 산하 북부희망케어센터는 지난 6일 케어안심주택 입주 어르신 9명을 대상으로 어버이날 행사 ‘꽃보다 아름다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입주 어르신들이 지역 사회 이웃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입주 어르신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 있는 심신을 달랬다.

또한, 이번 행사를 위해 ㈔대한미용사회 경기북부 남양주시 풍양지부는 헤어 커트와 메이크업으로 어르신들의 단장을 도왔으며, 이웃 주민인 마을활동가들은 점심 식사를 준비하고 아크릴 물감을 활용한 티셔츠 만들기 강습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예쁜 옷을 선물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입주 어르신은 “지금까지 살면서 가장 풍성하고 마음 따뜻해지는 어버이날을 만들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며 “행복은 멀리 있는 게 아니라 이웃과 함께하는 삶이 바로 행복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앞으로도 이웃을 사랑하며 베풀고 살아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정수 북부희망케어센터장은 “주변에서 도움의 손길을 많이 보내 주신 덕분에 소외된 이웃들을 돌볼 수 있었다. 지역 사회 공동체에서 또 하나의 가족을 이루고 새로운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하는 데 큰 의미가 있었던 행사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삶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케어안심주택은 병원이나 시설에서 퇴원한 후 주거지가 없는 어르신들이 살던 곳(집)으로 건강하게 복귀할 때까지 중간 집 역할을 하며 생활 돌봄, 보건 의료, 문화 여가 등 주거를 기반으로 한 통합돌봄사업 서비스 및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