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4 (금)
성동구의회 황선화 위원장, 민주당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 1급포상
상태바
성동구의회 황선화 위원장, 민주당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 1급포상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1.11.2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동구의회 황선화 복지건설위원장.
▲ 성동구의회 황선화 복지건설위원장.

성동구의회 황선화 복지건설위원장은 ‘2021년 더불어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조례 1급 포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에서 지방정부와 지방의회의 우수정책과 우수조례를 발굴해 지방자치와 분권에 기반한 ‘참좋은지방정부’ 완성과 ‘주민주권시대’를 촉진하기 위해 시행됐다.

그동안 황선화 복지건설위원장은 주민들의 복지를 위해 소외되고 취약한 주민들의 목소리를 구정에 반영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발굴하는 데 노력해 왔으며, 성동구의회 생활정책 연구단체 회장을 맡아 자원순환과 쓰레기문제 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우수조례로 선정된 '서울특별시 성동구 1회용품 사용 저감에 관한 조례' 또한 우리 지역의 쓰레기 문제에 관한 조례다.  

이 조례는 코로나19로 인한 배달과 온라인 쇼핑의 확산으로 1회용품 사용량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1회용품 사용으로 인한 환경오염에 대응하고자 공공기관이 주도적으로 1회용품의 사용과 제공을 줄이고 교육과 지원을 통해, 자원낭비 방지에 이바지하고 지역 사회의 환경보호에 기여하고자 지난 5월 제정한 것이다.

황선화 위원장은 “제8대 성동구의회 후반기 복지건설위원장으로 성동구 복지 현안에 힘쓰며, 동시에 작년 10월부터 ‘생활정책 연구단체’를 구성해 우리 지역의 쓰레기 문제 해결과 인식 개선을 위해 밤낮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일꾼으로서 초심을 잃지 않고,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