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19 16:47 (수)
시흥시 임병택 시장, 헌법 해설서 출판
상태바
시흥시 임병택 시장, 헌법 해설서 출판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1.10.2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헌법 해설서

경기도 시흥시 임병택 시장은 지난 9일 ‘시처럼 노래처럼 함께 읽는 어린이 헌법’을 출간, 현직 기초자치단체장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헌법 해설서를 내놓아 눈길을 끌고 있다.

임 시장은 초등학생 딸아이의 질문에 헌법을 가장 쉽게 설명하기 위해 이 책을 썼다고 밝혔다.

임병택 시장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헌법을 잘 모르거나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헌법은 어렵지 않다고 말한다.

헌법은 우리의 삶 속에 이미 평범하게 존재하고 있으며,헌법은 어려운 단어, 어른들의 언어로 쓰여 있고, 잘 알려지지 않았을 뿐이라고 말하고 있다.

이 책은 헌법 속에 담긴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자유와 평등, 행복할 권리 등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소중한 가치들을 설명하고 있다.

헌법을 보다 쉽고,재미있게 그리고 널리 알리기 위해 시처럼 풀어쓰고, 동요, 가요 등 노랫말 속에서도 헌법의 의미를 찾았다. ‘시처럼 노래처럼 함께 읽는 어린이 헌법’은 시처럼 읽고, 노래처럼 부르며 딱딱한 헌법과 부드럽게 친해질 수 있는 책, 누구나 함께 읽는 책이다.

저자는 “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 국가는 개인이 가지는 불가침의 기본적 인권을 확인하고 이를 보장할 의무를 진다. 대한민국헌법 제10조.저자가 이 책에 담고자 하는 주제가 아닐까. 어린이 눈높이에 썼지만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읽어 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