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30 10:23 (화)
의정부 드림스타트, 초등졸업생에 가족사진 촬영 기회 제공
상태바
의정부 드림스타트, 초등졸업생에 가족사진 촬영 기회 제공
  • 윤태익 기자
  • 승인 2021.02.0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명사진도 촬영해 중학입학 준비 도와
▲ 의정부시청 전경.
▲ 의정부시청 전경.

의정부시 드림스타트는 2021년 초등학교 졸업을 앞둔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에게 2월 한 달 동안 가족들과 가족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안전한 촬영을 위하여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수 있도록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등 충분한 사전교육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가족사진을 촬영함으로써 아동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고 가족 간의 화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여 건전한 가정 만들기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가족사진뿐만 아니라 아동이 중학교에 입학하면서 필요한 증명사진도 무료로 촬영할 수 있도록 하여 중학교 입학을 위한 준비를 충실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가족사진 및 증명사진 촬영권을 제공받게 된 아동은 “이번 기회를 통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어서 너무 좋다”고 말했다.

사진 촬영 행사에 도움을 주신 한국프로사진협회 초대작가 224호 염응환 사진작가는 “아동이 건강하게 자라서 훌륭한 사회의 일원이 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생각에 보람차고 기쁜 마음으로 촬영할 수 있었고, 앞으로 아동의 가족들이 화목하고 행복하게 지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가족사진 촬영행사를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소중한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는 응원의 메시지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