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6:37 (화)
수원시의회 박명규 의원, 대표발의한 도시공원‧녹지 등에 관한 전부개정조례 공포‧시행
상태바
수원시의회 박명규 의원, 대표발의한 도시공원‧녹지 등에 관한 전부개정조례 공포‧시행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1.01.0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의회 박명규 의원.
▲ 수원시의회 박명규 의원.

경기 수원시의회 박명규(더불어민주당, 정자1·2·3동)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가 오는 7일 공포돼 시행된다.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반영한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는 점용허가가 가능한 공원의 종류를 구체적으로 명시했다.

또한 공원시설을 훼손하는 행위, 도시공원 또는 녹지에서 심한 소음 또는 악취로 혐오감을 주는 행위, 행상 또는 노점에 의한 상행위, 동반한 애완견을 통제할 수 있는 줄을 착용하지 않고 도시공원에 입장하는 행위 등 도시공원에서 금지되는 행위를 새롭게 규정했다.

이번 조례의 시행으로, 보다 쾌적하고 건전한 도시공원 및 녹지 환경 조성이 가능하게 돼 수원시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박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 는 제356회 수원시의회 제2차 정례회 마지막날인 지난 12월 18일 제2차 본회의에서 원안대로 통과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