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10:59 (목)
고양시, 내달 5일 2013 고양 다문화 어울마당 축제 개최
상태바
고양시, 내달 5일 2013 고양 다문화 어울마당 축제 개최
  • 이기홍 기자
  • 승인 2013.09.2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10월 5일(토) 13시부터 화정문화광장에서 일반시민과 외국인주민이 함께 즐기는 ‘2013 고양 다문화 어울마당’ 축제를 “마음을 모아요, 문화를 나눠요!”라는 슬로건으로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개최한다.

올해로 세 번째 열리는 ‘고양 다문화 어울마당’ 축제는 다문화가정과 외국인주민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고양시민과 외국인주민들을 하나로 만드는 공식적인 행사로 자리 잡았다.

이번 축제는 행사의 주인공인 외국인주민들이 참가하는 ‘외국인 장기자랑’을 주요행사로 진행, 식전행사로 고양시태권도시범단의 ‘태권도시범’과 ‘대(大)북공연’을 시작해 기념식과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지원 관련 유공자 표창, 축하공연이 공식행사로 진행된다. 고양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들이 함께 출연하는 ‘세계민속의상 패션쇼’와 ‘세계민속춤’ 공연은 이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이용하는 결혼이민자들이 요리하는 세계음식 체험 부스에서는 일본, 필리핀, 중국, 베트남 4개국의 전통음식을 판매하고 우리나라의 떡과 전통차를 맛볼 수 있는 부스도 운영한다. 특히 필리핀 티니클링, 미국 유령권투, 한국민속놀이 등이 준비돼 있어 세계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고양시 각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체험부스로 북아트, 행복한 가족사진 만들기, 캐리커처&페이스페인팅, 토털공예, 네일아트&천연비누 판매, 체지방검사, 골다공증검사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시 담당자는 “이번 행사는 내·외국인이 함께하는 다문화 행사로 고양시민들이 세계민속춤, 전통음식, 전통의상, 전통놀이 등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자리가 되고 외국인주민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결혼이민자와 외국인에게는 우리 전통문화를 알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