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8일 코로나19 관련 인사노무 주요쟁점 및 일‧생활 균형 관련 유연근로시간제도 설명
인천상공회의소가 오는 5월 8일 오후 3시에 인천상공회의소 3층 교육장에서 ‘코로나19 관련 인사노무 주요쟁점 및 일‧생활 균형 관련 유연근로시간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로 발생되는 기업체 인사노무관리와 관련된 쟁점들을 다룰 긴급 무료 설명회로, 코로나19 사태로 초래된 기업체 주요 현안과 대응방안들을 파악하고 일‧생활 균형과 관련한 근로시간제도를 모색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동 노무사 컨설팅그룹 김관민 공인노무사가 강사로 나서는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와 관련된 유연근로시간 제도의 적용과 일‧생활 균형을 위한 근로시간 및 연장근로의 제한, 유연근로시간 제도의 유형별 쟁점을 교육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로 발생된 휴업과 휴직, 근로기준법상 허용되는 휴업의 기준과 기업의 책임, 개정연차에 대한 쟁점을 논의해 인사노무 담당자들이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 제공이 이뤄질 것이다.
교육 내용과 참가신청서는 인천상공회의소 홈페이지(incheon.korcham.net)의 행사/교육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곳은 5월 6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참가신청서를 팩스로 전송하면 된다.
한편, 인천상의는 코로나19의 감염 예방을 위해 교육장 입실 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와 함께 손세정제 비치, 참석자간 거리두기 등을 운영하며 수강생들의 건강과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힘쓸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