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대문구의회 오세찬·신복자·한숙자의원은 17일부터 2박3일 동안 대전 유성호텔에서 국회사무처 주관으로 실시하는 2013년도 지방의회 의원 연수에 참석했다.
이번 연수는 효율적인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지방의회 및 의원들 간 의정활동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장으로서 매년 국회사무처에서 주관하는 연수프로그램이며, 45개 광역 및 기초의회에서 175명의 의원이 참여하였다.
첫날에는 입교식과 함께 행정사무 감사와 조사 기법에 대해 진정구 국회운영위원회 수석 전문위원의 강의가 있었으며, 이어 정진석 국회사무총장의 특강과 지방의회 간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윤진훈 국회사무처 의정연수원 교수로부터 예산안 및 결산 심사기법에 대해 강의를 들었으며, 오후에는 계룡산 국립공원과 청남대를 탐방하는 일정을 소화하였다.연수 마지막 날에는 김대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수석 전문위원으로부터 조례안 입안 및 심사 기법에 대한 강의를 끝으로 수료식을 마쳤으며, 지방의회 의원연수에 참석한 의원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다양한 의정활동 경험을 나누고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구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과 대안을 마련하여 동대문구를 발전시키는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