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는 ‘2013년 주민참여예산’ 운영에 나선다. 구는 올해 주민참여의 폭을 더욱 확대해 ‘주민참여예산’ 제도가 완전히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예산범위는 2014년 본예산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인건비 및 법정경비 등 제외)이며 주민 필요사업, 기존 추진사업 등에 대해 의견을 제안하고 우선순위를 조정하게 된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동 지역회의 등을 통한 직접 참여와 구 홈페이지, 주민 설문조사, 민원실, 팩스, 우편 제출 등의 간접 참여 방법이 있다.
구는 주민 의견수렴을 연중 상시 운영하고 예산 교육을 위한 학교도 운영한다. 동 지역회의 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4~5월 중 개최하고 6월에는 주민참여위원 워크숍과 위원회 모집·구성에 나선다. 8월에는 주민설문조사를 거치며 12월 중 예산편성 반영 및 결과를 공개한다.
특히 오는 5월 3일까지를 집중 의견수렴 기간으로 정해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제안은 용산구청 홈페이지(http://www.yongsan.co.kr)에 접속하여 ‘구민참여 - 예산주민참여방 - 용산구 예산 이렇게 사용해주세요’ 게시판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구청 또는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예산 편성 주민 의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의견은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쳐 타당성 있는 의견에 대해서는 2014년도 예산안에 반영하고 결과 또한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