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전경련, 신규 온라인매체 '자유광장' 오픈
상태바
전경련, 신규 온라인매체 '자유광장' 오픈
  • 최현 기자
  • 승인 2011.11.30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가 기업 및 경제현안에 대한 경제계 입장을 직접적으로 대변하기 위해 신규 온라인매체 '자유광장'(www.freedomsquare.co.kr)을 12월5일 오픈한다.

전경련은 많은 언론사들이 경제관련 기사를 보도하고 있지만, 제한된 지면에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모두 기사화하는 관계로 경제계의 입장이 국민들에게 상세히 전달되기 어렵다고 판단해 이 매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특히 온라인 공간이 오프라인에 비해 시장경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낮아 기존 오프라인으로 발간되는 '월간전경련'과 별도로 온라인형태의 기관지를 오픈한다고 설명했다.

전경련은 이 매체에 전경련 사무국의 콘텐츠 및 한국경제연구원, 중소기업협력센터, 국제경영원 등 유관기관과 시장경제원리에 충실한 외부 인사 및 기관들의 콘텐츠를 넣어 경제계 전반의 의견을 반영할 계획이다.

또 이 매체의 콘텐츠와 연계해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동시에 오픈해 누리꾼들과의 의사소통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전경련 관계자는 "앞으로 경제·사회문제에 관심있는 누리꾼들이 이 매체를 통해 현안에 대해 전경련을 비롯한 경제계가 가진 생각을 쉽게 접하고, SNS 등을 통해 활발히 소통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경련은 '자유광장' 개설과 함께 댓글 및 스크랩 공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