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2 13:49 (화)
도봉구, 전화민원응대 서비스 '최우수구' 선정
상태바
도봉구, 전화민원응대 서비스 '최우수구' 선정
  • 강영온 기자
  • 승인 2012.12.06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2012년 전화민원응대 서비스 점검'결과 '최우수구'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서울특별시가 본청 및 사업소, 산하출연기관 그리고 자치구 민원부서 등 총 187개 민원접점부서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120다산콜센터의 상담원이 각 기관별 업무담당자의 전화번호와 업무를 사전에 확인한 후 고객을 가장해 업무와 관련한 문의와 상담을 하는 방식으로, 기관당 12회씩 전화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평가를 진행했다.

그 결과 구 민원여권과는 전화민원응대 분야에서 5년 연속 '최우수구'로 평됐다. ▲민원여권과 '강현숙 '주무관과 부과과 '이혜선' 주무관이 전화민원응대 분야의 '우수직원'으로 선정됐으며, ▲보건위생과 '김정숙' 주무관은 방문민원응대 분야의 '우수직원'으로 선정됐다.

구는 민선5기 출범과 함께 구민에게 '더 낮게 그리고 더 가까이' 다가가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자체 친절도 평가 사업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친절시책업무를 추진해왔다.

올해는 14개 동 주민센터 등 28개 부서를 순회하며 '표정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친절 교육을 실시하며 친절한 첫인상을 제공하고 활기찬 구민응대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힘썼다.

이동진 구청장은 "올 한 해 구민들에게 더 낮게 그리고 더 가까이 다가가 성심성의껏 응대한 결과가 값진 성과로 되돌아온 것 같다"며 친절한 구민 행정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번 결과에 자만하지 않고 내년에는 더욱 친절한 도봉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