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0 16:40 (일)
종로구, ‘제7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상태바
종로구, ‘제7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 안희섭기자
  • 승인 2012.11.2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는 제7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오는 29일 구청 한우리홀에서 개최한다. 행사는 한 해 동안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우수 봉사자는 시상하여 자원봉사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06년부터 매년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전후하여 개최되고 있다.
종로구 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의 식전공연은‘사랑’으로 세상을 빛내준 자원봉사자들의 공연이‘사랑’을 테마로 펼쳐진다.
식전공연은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서막을 열어줄 신명나는 난타공연 ▲상명대 한오름 무용단의 공연 ▲종로구 소속 자원봉사단체인 스카이예술단의 흥겨운 밸리댄스로 꾸며진다. 이어 본행사에는 ‘나눔’을 테마로 재능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한 서울디자인센터 재능봉사단 D-study, 상명대 한오름무용단 2개 단체에 대해 감사패를 증정하고, 자원봉사 유공자 45명에게 종로구청장과 종로구의회 의장 표창이 수여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우수 자원봉사 10개 단체에 디자인 전문 봉사단에서 개발한 단체 C.I(Coporrate Identity)와 종로구가 제작한 깃발을 우수 자원봉사단체에 수여하는 시간을 마련되었다. 이어 자원봉사자 사례발표, 수화공연 등이 ‘행복’을 테마로 펼쳐진다.
한편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여 29일까지 구청 본관 1층 로비와 한우리홀 앞 복도에서 자원봉사자의 활동모습을 나눔, 사랑, 행복, 열정, 희망 다섯가지 빛깔로 담은 40점의 사진을 전시한다. 또한 행사당일 한우리홀 앞 복도에는 자원봉사자들의 나눔 메시지를 담은 잎새로 완성되는 포토존을 통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