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8 10:34 (금)
종로구, ‘2012 겨울철 종합대책’ 수립·시행
상태바
종로구, ‘2012 겨울철 종합대책’ 수립·시행
  • 안희섭기자
  • 승인 2012.11.1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는 내년 3월 15일까지 2012 겨울철 종합대책을 시행한다. ‘2012 겨울철 종합대책’은 모두 7개 분야에 걸쳐 추진된다.
▲제설대책은 제설 장비와 인력을 확보하여 강설을 사전에 대비하여 강설시 효과적인 대응을 하고, 초동 제설체계 유지와 취약지역 및 취약시간대 집중제설을 내용으로 한다.
▲ 교통대책은 교통안전운행 체계 확립을 목적으로 마을버스의 월동장비 확보와 안전운행을 지도감독하며, 강설시에는 교통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안전운행을 위해 2개 도로, 9개 버스 노선을 우회운행한다.
▲화재예방 대책은 산불예방활동과 대응체계 운영을 골자로 산불방지 종합대책본부를 설치하여 종로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산불진화 지휘체계를 확립하며 산불진화대의 구성과 산불예방 캠페인 등 활발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안전사고 예방대책은 공동주택, 재난위험시설물, 각종 공사장, 공연장 등의 현장점검을 통해 시설물의 안전관리를 강화한다.
▲저소득주민 보호대책은 노숙인 등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계도상담반의 운영하여 종각역과 종로3가역 등 노숙인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주·야간 순찰을 하며 노숙인들에게 시설입소와 무료진료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종교교회 외 4개 단체에서 노숙인 무료급식과 동절기 아동급식을 지원하고, 안전사고 대비를 위해 쪽방밀집지역의 시설물과 종로노인종합복지관 외 91개소 노인복지시설의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 주민보건 관리대책은 수막구균성 수막염과 인플루엔자 등 겨울철 유행 감염병 예방의 홍보와 대형건물, 숙박업소 등 110개소 소독의무시설에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주민생활 불편해소 대책은 특별 가격점검반 운영과 불공정거래 행위 지도 단속 강화를 통한 물가안정, 전기·연료 등 에너지의 안전공급을 위한 점검 등의 실시, 쓰레기 처리 불편해소의 내용으로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