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7 15:58 (목)
중구, 월평균 10% 이상 전기ㆍ수도ㆍ가스 등 에너지 절약시 마일리지 적립
상태바
중구, 월평균 10% 이상 전기ㆍ수도ㆍ가스 등 에너지 절약시 마일리지 적립
  • 안희섭 기자
  • 승인 2012.07.1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관리비, 이동통신요금, 지방세 납부 등에 사용

중구(가 주민들을 상대로 ‘에코마일리지’ 홍보에 적극 나섰다. ‘에코마일리지’란 전기ㆍ수도ㆍ가스 등 에너지를 절약하면 절약 양만큼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구민 참여 프로그램이다.
전기·수도·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을 6개월 동안 종전보다 10% 이상 줄이면 5만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1회당 100마일리지, 월 최대 1만 마일리지까지 지급한다. 친환경제품을 구매할 때에도 가맹점별로 판매액의 1~5%를 마일리지로 준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에코마일리지 카드를 활용해 현금처럼 아파트 관리비, 이동통신요금 및 지방세 납부 등에 사용 가능하다. 세종문화회관, 한강유람선, N서울타워 등 각종 문화시설의 이용요금도 할인 받을 수 있다.
5% 이상 에너지 사용량을 줄인 우수한 학교나 아파트, 상업건물을 평가해 상위단체에는 친환경ㆍ고효율 자재 구입 및 설치, 녹지조성을 위한 지원금을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에코마일리지 가입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ecomileage.seoul.go.kr)에서 회원 가입하거나 가입신청서를 구청 또는 동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가입시 전기ㆍ도시가스ㆍ수도 고객번호 중 최소 두가지를 입력하면 된다.
에코마일리지 카드는 신용ㆍ체크ㆍ멤버십 카드 등 원하는 방식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신규 가입자는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가까운 참여은행을 방문해 카드를 발급받거나 에코마일리지카드 전용 홈페이지(www.ecomoney.co.kr)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해도 된다. 기존 에코마일리지 가입자는 참여은행에서 카드만 발급 받으면 된다. 참여은행은 우리은행ㆍSC제일은행ㆍIBK기업은행ㆍNH농협 4개 금융사이다.
에코마일리지 카드를 잘 활용하면 ▲에너지 절감시 10만 마일리지 ▲대중교통 이용시 12만 마일리지 ▲친환경제품 구매시 4만8천 마일리지(월 평균 카드 이용액 40만원 기준) 등 연간 최대 26만8천원까지 절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