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8 10:34 (금)
도봉구, 민선5기 출범2주년 기념식 개최
상태바
도봉구, 민선5기 출범2주년 기념식 개최
  • 안희섭기자
  • 승인 2012.07.0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 ‘민선지방자치시대의 성과와 공무원의 역할’주제로 특강

 


민선 5기 이동진 도봉구청장의 취임 2주년 기념식이 지난 2일 직원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청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기념식은 ‘지난 2년의 발자취와 함께 만드는 도봉의 미래’라는 주제로, 2012년 상반기 모범공무원과 친절 우수공무원 및 우수부서에 대한 표창을 실시 후 영상물을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상은 ‘참여와 복지 그리고 도봉 VISION'. 5분 가량의 미니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한 것이다. 프롤로그에는 도봉산의 맑은 공기와 숲, 창포원, 중랑천, 초안산 생태공원 등의 모습을 담았으며, 이어 ▲주민과 함께하는 자치도봉 ▲투명하고 공정한 민주도봉 ▲모두가 행복한 복지도봉 ▲문화가 넘실대는 초록도봉의 4대 구정목표를 다루었다. 마지막 부분에는 아레나 공연장 건립추진, GTX 제3노선과 경원선 지하화 병행추진 등 도봉 Vision2020의 핵심내용을 통해 미래비전을 제시하였다.
이어서 이동진 구청장의 특강이 있었다. 주제는 ‘민선지방자치시대의 성과와 공무원의 역할’로 취임 2년간 추진해온 사항에 대해 직원과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이 구청장은 특강을 통해 민선5기 후반기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공무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개인적인 소회를 밝히기도 하였다.
마지막으로 도봉구청 직원합창단 KALOS가 장식하였다. 이동진 구청장도 함께 ’사랑으로‘ 등의 곡을 부르며 직원과의 화합을 보여주었다. ‘KALOS’는 지난해 11월 창단하였으며 매주 화요일 1시간씩 연습을 통해 그간 실력을 갈고 닦아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